경산시 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경미)는 지난 25일 인터불고경산CC 연회장에서 최영조 경산시장을 비롯해 최덕수 시의회 의장, 도의원, 시의원, 경상북도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 등 200여 명의 참석한 가운데『제5대 경산시 어린이집 연합회 회장단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어린이집연합회 활동상황 보고, 회기 전달, 연합회 발전 공로자 한영권 회장과 임원진들의 감사패 전달, 신임 회장 및 임원단 소개, 시루떡 자르기, 축배와 함께 보육인들이 화합·소통하는 시간으로 이어졌다.

  이임하는 한영권 회장 및 임원단은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과 연합회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했으며, 특히 어린이집 교사와 원생들이 서랍 속에 방치되었던 동전을 모아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으로 1400만 원을 전달하고, 109개 어린이집이 착한가게 대거 가입하는 등 기부문화를 정착시키고 어린이들이 나눔을 실천하는 참 교육의 계기를 마련했다.

  신임 이경미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지난 1년간 연합회를 이끌어 온 한영권 회장과 임원진에게 그간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한 해 동안 열정과 사명감을 가지고,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 및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연합회를 잘 이끌어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내가 정말 알아야 할 모든 것은 유치원에서 배웠다” 라는 로버트 풀컴의 저서를 인용하며 유아기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아이들 미래를 좌우하는 최초의 교육자라는 자부심을 가져주실 것을 당부하며 시에서도 안전보육과 행복한 어린이집 운영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경산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