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도 활동현황 점검 및 2018년도 활동방안 등 다양한 토론

  서부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희건)에서는 지난 9일 서부2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1/4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서부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2015년 2월 구성되어 그 동안 사례관리대상자를 중심으로 꾸준한 활동을 전개하여 왔으며, 이날 회의에서는 2017년도 활동현황 점검 및 2018년도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방안 등에 대한 토론 및 다양한 안건으로 회의가 진행됐다.

  서부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규정에는 협의체의 다양한 활동과 지역자원 발굴 육성 및 자원관리를 위한 자원개발분과, 복지사각지대 및 위기가구 발굴 및 현장방문 및 실태 파악을 위한 발굴 및 현장지원분과, 물품서비스연계 등 지원 대상자 사례관리, 사후관리를 위한 지원 및 사후관리분과 등 3개 분과로 나뉘어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사후관리분과에서는 발굴된 복지대상자와 후원자 연결 및 사후관리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이희건 서부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그 동안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서비스연계에 노력해주신 위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으며, 2018년에도 지역사회 복지에 구심점이 되는 협의체가 되도록 노력하자〃고당부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경산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