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4일 경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회의실(프로그램 2실)에서 SW코딩 교육전문가 양성과정 직업교육 훈련생의 효율적인 취업지원 방안을 논의하고자 일자리협력망 회의를 개최했다.

  지난 6월 26일 직업상담사 양성과정, 6월 29일 회계사무실무자 양성과정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된 이날 회의에는 일자리 유관기관 및 교육기관 등 10여 명이 참석해 SW코딩교육전문가의 전망과 취업연계 방안 및 교육생이 갖추어야 할 역량에 대해 논의했다.

  초·중등학교 SW코딩교육 의무화에 따른 수요증가로 코딩지도사로서 취업전망은 밝지만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는 자격증 시험에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경쟁력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있었다.

  이에, 지난 6월 23일 실시한 ‘남매지 여성친화 JOB마켓‘에서 교육생들이 직접 직업체험 부스(SW코딩 교육전문가)를 운영해 SW코딩교육을 알리고, 햄스터 봇을 통해 아이들에게 코딩을 체험해보게 하는 등 다양한 경력을 쌓고 있음을 밝혔다.

  또한, 대형마트 문화센터에서 SW코딩수업 특강을 요청, 역량이 뛰어난 교육생을 8월부터 강의하게 되었음을 안내하고 교육생의 역량을 믿고 적극적인 취업연계 및 취업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직업교육훈련 수료 후에도 일자리협력망을 통해 취업연계 및 다양한 사후관리를 제공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계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다.

저작권자 © 경산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