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는 2015년 을미년 새해부터 "경산생활체육공원내 육상경기장"을 "시민운동장"으로 명칭을 변경 사용한다고 밝혔다.

  경산시 관계자는 당초 하양읍 대조리에 추진중이던 시민운동장 건립계획이 전면 취소(2012.10.15)되었고, 2009년에 경산생활체육공원내 육상경기장이 조성되어 시민들을 위한 대표적인 공공체육시설로 활용됨에 따라, 육상경기장 명칭을 경산을 대표하는 지역성, 누구나 쉽게 인식할 수 있는 인지성, 우리시 전체 상징적 의미를 부여할 수 있는 대표성을 가진 시민운동장으로 변경하게 되었다고 변경 취지를 밝혔다.

  경산생활체육공원내 육상경기장은 2종 공인경기장으로 축구경기 등을 위한 천연잔디구장과 복합 탄성 폴리우레탄 재질의 육상트랙이 특징으로 2009년 3월 6일에 연면적 6,478㎡, 좌석수 7,034석의 규모로 건립된 이후  오전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상시개방을 통해 시민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으며, 전국 전지훈련지, 생활체육교실 운영, 각종 체육행사 개최를 지원하는 등 시민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장소로 인기를 받고 있다.

  경산시는 시민운동장을 대ㆍ내외적으로 알리기 위해, 경기장 입구에 현판을 설치했으며, 빠른 시일내에 안내판 및 이정표를 정비하고 다양한 체육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들을 위한 공공체육시설로 거듭나기 위한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산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