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대 총선 경산지역 예비후보자 임승환
미래통합당 경산시 국회의원
예비후보 임승환

  코로나19로 온 나라가 어수선하다. 청정지역이라 불리던 대구경북의 확진자가 급증하고, 19일 첫 사망자가 발생하여 지역주민들의 마음을 불안하게 하고 있다.

  서울에서 직장을 다니는 모 씨는 대구 출장을 취소하고, 3년 만에 고향인 대구를 찾으려고 했던 호주 시드니 유학생도 항공권을 취소했다고 한다. 대구에 다녀오면, 어디어디를 다녀오느냐고 꼬치꼬치 묻는 바람에 화가 난다고 했다. 상황이 상황인 만큼 이해가 안 되는 것은 아니나, 이럴 때일수록 상대를 배려하는 말 한 마디의 향기가 꼭 필요하다.

  늦은 감이 있지만, 정부는 더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혜를 모아야 한다. 대구 동성로에 인적이 끊기고, 동대구역 대합실이 비고, 백화점이 한산한 것도 문제지만 얼어붙은 지역민의 마음을 풀 수 있는 정책이 필요하다.

 ‘사람이 많은 곳에 가지 마라. 마스크 착용하고. 손 씻기 30초 이상 생활화해라. 기침예절 준수하고. 씻지 않은 손으로 눈·코·입 등을 만지지 마라. 면역력을 증가시켜라.’이런 안전 수칙 정도는 기본으로 지역 주민들이 알아서 한다. 지금이라도 정부는 더 늦기 전에 발병 원인을 면밀히 분석하여 더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완벽하게 막아야 한다.

  예를 들면, 전국 대학에 7만 여 명이 넘는 중국인 유학생들이 있고, 향후 입국 예정인 유학생 1만 7천명을 더하면 약 8만 7천 여 명의 유학생들이 있는데 이들의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

  지난 21일, 서울시 기획상황실에서 교육부 주요 49개 대학, 25개 자치구와 코로나19 관련 중국 유학생 보호 지원 방안에 대한 대책회의를 진행했다고 하지만 철저한 모니터링으로 지역 주민들의 불안을 해소해야 한다.

  특히 수도권 외 지방대학에 다니고 있는 중국인 유학생 또한 교육부, 대학교, 지방자치단체와 긴밀한 협력체계를 만들어 중국 입국 유학생들에 따른 감염병 확산을 최대한 예방해, 지역주민들의 불안을 해소해 나가야 할 것이다.

  기숙사에서 학교를 다니는 학생은 몰라도, 원룸에서 자취하는 학생은 관리가 쉽지 않기 때문에 안정될 때까지는 대학 측이 휴학을 권고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의심 증상자 중 양성 판정을 받은 환자들은 철저히 격리시켜 치료하여, 더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협조하여 국민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그리고 확진자의 이동경로를 확실히 파악하여 국민들에게 알려야 할 의무가 있다. 지역민 또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를 믿고 이 사태를 빨리 진정시키기 위해 적극 협조해야 한다.

  실제가 아닌 가짜 뉴스로 불안에 떨게 만든다던가, 사건을 침소봉대하여 유언비어를 만들어 불안 증상자 중 양성 판정을 받은 환자들은 철저히 격리시켜 더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협조하여 국민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또한 확진자의 이동경로를 확실히 파악하여 국민들에게 알려야 할 의무가 있다. 지역민 또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를 믿고 이 사태를 빨리 진정시키기 위해 적극 협조해야 한다. 실제가 아닌 가짜 뉴스로 불안에 떨게 만든다던가, 사건을 침소봉대하여 유언비어를 만들어 불안감을 조장하는 것은 결코 사태 해결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향후 또 다시 신종 감염병이 출현하더라도 이번 사태를 계기로 제대로 공부하고 준비하자. 국가 간 임상치료 경험 공유, 감염병 전문 치료병원 개설, 감염병 전문 치료사 양성, 발병 시 신약개발팀 즉시 가동 시스템이 필요하다.

  우리 대구경북은 위대한 힘을 가지고 있다. 위기 때마다 잘 극복해 왔다. 일제 때 가장 많은 독립운동가를 배출했는가 하면, 국채보상운동의 발원지, 외환위기 때도 대구경북은 가장 먼저 앞장섰다. 코로나19 또한 우리 대구경북 사람들의 단합과 지혜로 별 탈 없이, 무난히 잘 넘길 것이라고 확신한다.

  미래통합당 경산시 국회의원 예비후보 임승환

기자명 미래통합당 경산시 국회의원 예비후보 임승환
저작권자 © 경산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