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청 전경
경산시청 전경

  경산시에서 연일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대구와 청도에 이어 5일‘감염병 특별관리 지역’으로 경산시가 추가 지정되었다.

  경산시는 2월 19일 첫 코로나-19 확진자 이후 크게 증가하여 현재 347명(3.5.기준)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에 따라 사회경제적 여러 부문이 심각한 피해를 입었고, 최영조 경산시장은 지난 2월 27일 코로나-19 관련 중국 유학생 대응체계 점검을 위해 영남대를 방문한 정세균 국무총리에게 경산시의 감염병 특별관리 지역 지정을 적극 건의한 바 있으며, 이후 정부에 다방면으로 지속 건의했다.

  현재의‘감염병 특별관리 지역 지정’은 법적 근거가 없는 일시적 행정 조치지만, 통상적 수준 이상의 방역조치와 지역 위생방역물품 공급 등 정부 차원의 지원이 기대되는 조치로서 경산시의 코로나-19 대응에 한층 힘을 실어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경산시의‘감염병 특별관리 지역 지정’은, 매서운 코로나-19 지역확산 사태에 대한 우려로 지역민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으며, 지난 2월 28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이와 관련된 청원글이 게시된 바 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감염병 특별관리 지역 지정은, 코로나-19의 확산 조기종식을 위한 첫걸음일뿐, 경산시는 계속해서 시민을 위한 다양한 조치와 지원을 위해 정부에 적극 건의할 것이며, 지자체 차원의 추가 대응방안도 조속히 마련하겠다.”라며 코로나-19 대응에 대한 적극적 의지를 보였다.

저작권자 © 경산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