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 및 지방세 등의 부과기준 활용되는 15만2천671필의 개별공시지가 열람ㆍ의견 접수

  경산시는 표준지공시지가를 기준으로 조사한 2020년도 1월 1일 현재의 개별토지 15만2천671필지에 대해 산정하고,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완료한 후 지난 4월14일부터 5월4일까지 지가열람 및 의견제출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에 토지소재지 읍동 행정복지센터 및 시청 토지정보과에서 직접 열람하거나, 인터넷 경산시청 홈페이지 http://gbgs.go.kr(행정정보→개별공시지가→개별공시지가조회)에서 열람이 가능하도록 했다.

  토지소유자 및 그 밖의 이해관계인은 토지가격을 열람한 후 의견이 있으면 경산시청 홈페이지에서 개별공시지가 의견 제출서 서식을 내려 받거나, 읍동 행정복지센터 및 시청 토지정보과에 비치되어 있는 서식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의견은 토지의 특성, 표준지의 가격균형 여부 등을 재확인·조사한 후 감정평가사의 검증과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그 결과를 의견제출인에게 개별통지하고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를 5월 29일 결정·공시한다. 

  개별공시지가는 개별토지의 단위 면적당 가격(㎡/원)으로 국세, 지방세, 각종 부담금, 사용료 등의 부과기준으로 활용됨에 따라 의견제출 기간 내 개별공시지가 확인이 꼭 필요하며 자세한 내용은 시청토지정보과(053-810-5741,5739)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산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