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9-24 19:50 (목)
경산시, 「클린&안심 경산」캠페인 적극 전개
경산시, 「클린&안심 경산」캠페인 적극 전개
  • 김도경 기자
  • 승인 2020.05.20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 깨끗하고 안심 되는 청정경산 만들기~!

  경산시가 깨끗하고 안심되는 청정경산을 만들기 위해「클린&안심 경산」캠페인을 펼쳐 나간다.

  최영조 경산시장은「클린&안심 경산」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5월 13일 부시장을 비롯한 시 간부공무원과 경산시이통장연합회, 경산시새마을회, 바르게살기경산시협의회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남천변 주변 일대에서 방역과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시는 코로나19 종식을 위한「사회적 거리두기」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경상북도에서 추진 중인「클린&안심 경북」캠페인과 함께 전개하여 누구라도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깨끗하고 청결한 경산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먼저 매주 금요일 방역ㆍ대청소의 날을 운영하여, 시민이 자주 찾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문화체육시설, 박물관 및 도서관 등에 대청소 및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사회단체와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시가지, 광장, 도로 등 대청결 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또한 음식점, PC방, 체육시설, 영화상영관, 유통시설 등 생활 밀접 시설에 대해 거리두고 손님받기, 실내 마스크 착용하기 등의 내용을 담은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 캠페인을 적극 전개할 방침이다.

  최영조 경산시장은“코로나19의 불안감을 빨리 털어버리고, 시민 모두가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청정경산을 만들기 위해 시정의 모든 역량을 집중 할 것이며, 지역단체를 비롯한 시민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