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는 지난 9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침체된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경산시 여성단체협의회와 함께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시행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시민들의 소비유도를 통해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준비되었다. 행사에 참석한 최영조 경산시장 및 시청직원 50여명과 여성단체 협의회 회원 30여명은 생필품 등을 직접 구입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인근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한 후 행사를 마무리했다. 

  시는 15일에 경산시 새마을회, 바르게살기운동 경산시협의회와 경산공설시장을, 18일에는 한국자유총연맹 경산시지회, 경산시 이통장 연합회와 자인공설시장을 방문해 장보기 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경산시는 재난지원금을 신속히 지역 내 소비로 유도하기 위해 3S(Speedy & Smart Spend) 소비촉진운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5월 30일, 6월 7일 양일간 개최된 농산물 드라이브 스루 직판장에서는 농산물세트 730여개가 판매되었고, 6월 1일부터 시작하고 있는 마스크 교환 사업은 현재까지 약 1만장이 교환되어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상인들이 다시금 미소지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산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