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8-15 05:15 (토)
부동산 규제 피한 '수성생활권'… ‘경산 서희 스타힐스’ 주목
부동산 규제 피한 '수성생활권'… ‘경산 서희 스타힐스’ 주목
  • 김도경 기자
  • 승인 2020.07.21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7부동산대책'의 규제를 피한 '경산'이 수성구와 어깨를 나란히 할 인접지역으로 뜨고 있다. '수성생활권'임에도 비규제지역이라는 장점이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경산은 주택담보대출 조건이 비교적 자유로운 동시에 '분양권 전매 제한'에도 해당되지 않아 계약과 동시에 분양권 전매를 할 수 있다.

  투기과열지구인 대구 수성구 인접지역 '경산'은 규제를 피함과 동시에 편리한 교통 인프라를 갖춘 경남 구도심권의 중심이다. 경산시청과 중산신도시 사이 중방동 일대는 '수성생활권'으로, 대구2호선 연장 후 대구의 주거기능을 분담하는 위성도시로 급성장 해 '수성 다음 경산'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규제 없이 대구 수성구의 프리미엄 그대로…‘경산 서희스타힐스’7월 중 견본주택 개관

  7월 중 견본주택을 오픈하는‘경산 서희스타힐스’역시 대구 수성구 확장 프리미엄 지역으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경산시 중방동 288-22 일원에 위치한 '경산 서희스타힐스'는 지하2층~지상28층 10개 동으로 전용면적 기준 59㎡~84㎡ 규모의 960가구가 들어선다.

  '경산 서희스타힐스'는 전 세대를 전용면적 84㎡ 이하로 구성해 실거주 수요층이 선호하는 중소형 면적으로, '서희건설'만의 특화 설계가 적용됐다. 또 남향 약 60%, 동남향 약 40%의 단지 배치를 통해 머무르고 싶은 공간을 만들고, 지상 주차구역을 최소화해 지하주차장 위주의 단지 설계를 도입 동선상 위험요소를 감소시켰다.

  또, 조경 면적률을 32%로 높여 녹지를 극대화하는 등 쾌적한 단지 설계가 적용됐으며, 단지 내 포켓쉼터, 어린이놀이터, 잔디마당, 허브원, 수경시설, 친환경 지상 주차장, 반려동물 놀이터 등이‘에코힐링타운’을 완성시킨다.

  단지는 전체 4가지 타입(Type)으로 모두 4bay 공간설계, 안목치수 적용, 확장형 발코니를 적용해 전용면적 대비 활용도를 높였다. 59Type과 84Type은 '가변 벽체' 시공으로 침실을 통합해 다이닝룸으로 활용할 수 있게 설계됐다. 73AType은 탑상형을 적용 공간활용도를 높였으며, 73BType는 일조권을 극대화했다.

  주변 정주여건도 우수하다는 평이다. NC백화점, 홈플러스, 중앙시장 등 대형쇼핑시설이 가까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은행, 병·의원, 스타벅스 등 다수의 생활편의시설도 가까이에 자리하고 있다.

  또, 대구2호선인 정평역과 임당역이 도보권 내에 위치해 있어 더블 역세권이라는 탁월한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다. 대구 도심까지 30분대, 반월당역 35분 등 대구 시내 이동이 수월하다. 10차선 달구벌대로를 통해 대구 수성구까지 10분대 출퇴근이 가능하다. KTX경산역, 경부고속도로 경산IC, 대구부산고속도로 수성IC, 시외버스터미널, 대구국제공항 등 광역 간 이동도 편리하다.

  교육환경도 우수하여 가까운 거리에 "정평초, 경산중앙초, 경산서부초, 중산중, 중산고, 경산여중, 경산여고, 경산과학고 등이 있어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또, 영남대, 대구미래대, 대구외국어대, 대구한의대 등"의 대학교를 비롯해 경산도서관이 있어 교육여건을 갖췄다는 평가다.

  한편, '경산 서희스타힐스'의 견본주택은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전문상담사를 통해 위치 및 분양가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