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스타트 아동을 위한 여름철 건강관리 지원

  경산시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건강관리에 소홀할 수 있는 드림스타트 아동을 위해 7월∼8월 두 달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첫 번째, 만성질환인 아토피 피부염의 관리를 위한 전용 보습크림 지원이다. 생활환경 변화로 인해 아토피 피부염을 비롯한 알레르기 질환은 계속 증가되고 있으며, 이는 경제적인 부담이 되는 질병으로 평가된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구비서류(진단서 또는 의사소견서)를 제출한 24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보습크림 3개(각160ml/6개월분)를 지원한다.

  두 번째, 성장과 발육에 필요한 영양제와 기생충 발생 예방을 위한 구충제 지원이다. 성장기 아동의 경우 장내 유해균 제거와 장 건강개선이 필요하고, 친환경 식자재 섭취 및 반려동물로 인한 몸속 기생충이 발생할 수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성장부진 및 면역력이 약한 아동을 대상(218명)으로 영양제와 구충제를 지원한다. 특히 한부모ㆍ조손가구를 우선 지원할 계획이다.

  한방차(생기차) 지원이다. ㈜함소아&함소아제약 후원으로 진행되는 한방차(생기차)는 동병하치(冬病夏治)프로그램으로 찬바람이 부는 가을겨울의 병을 여름에 미리 다스려 예방하는 대표적인 예방 한방치료다. 땀을 많이 흘리거나 잦은 감기배앓이를 하는 허약체질 아동 17명을 대상으로 10팩(생기차 10일분)씩을 지원한다.

  경산시 드림스타트 관계자는“다양한 건강관리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이 질환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키워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며“앞으로도 대상 아동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맞춤형 건강서비스를 다양하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같은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프로그램은 경산시 드림스타트에서 진행하고 있다. 경산시 드림스타트는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가정방문을 통해 아동에게 필요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문의사항이 있으면 사회복지과 드림스타트팀(☏053-810-5343)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산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