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유치원(원장 김숙희)은 원아 128명과 교직원은 지난달 23일 가정과 연계한 KC인증마크 찾기 활동을 실시했다.
 
  어린이제품 안전교육 선도학교 운영 계획에 따른‘KC인증마크 찾기 활동’은 제품에 대한 안전지식을 습득하고 생활 속에서 스스로 안전한 제품을 인식하고 선택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고자 실시했다.

  각 반에서 KC인증마크에 대해 알아보고 안전한 제품은 어떤 것인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야기를 나눈 후, 유아들은 반에서 KC인증마크가 있는 제품을 찾아보며“선생님 스케치북에 KC인증마크가 있어요.”,“크레파스에 KC인증마크가 있으니까 어린이가 사용해도 되는 안전한 제품이에요.”라고 하며 KC인증마크 찾기 활동을 했다.

  각 반에서 시작한 KC인증마크 찾기 활동은 가정과 연계되었다. 가정에서 KC인증마크가 있는 제품을 찾아 직접 활용해보거나, 제품을 구입할 때 KC인증마크가 있는지 확인하고 구입해보는 활동을 하고 인증 사진을 찍는 활동을 했다. 이를 통해 유아가 안전한 생활에 필요한 태도를 지속적으로 체득할 수 있도록 했다.

  김숙희 원장은 "유아 수준에 맞는 적합한 활동중심, 체험중심의 어린이제품 안전교육을 실시함으로써 KC인증 마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안전한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산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