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9-21 14:35 (월)
2020 경산고 문화 체험활동
2020 경산고 문화 체험활동
  • 김도경 기자
  • 승인 2020.09.14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이 흐르는 학교

  경산고등학교(교장 강재동)는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8일까지 코로나 19로 인해 침체한 지역 문화예술경기 활성화를 위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음악이 흐르는 학교’체험활동을 실시했다.

  학생들에게 문화 예술 분야의 다양한 작품을 체험하게 하고 이를 통한 인성교육과 더불어 예술적 가치를 스스로 탐구하도록 하고 동시에 융합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배양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했다.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경북에서 왕성한 음악 활동을 하는 현악 4중주로 구성된 라벨르 앙상블 팀과 4명의 혼성으로 구성된 프리모 앙상블 팀을 초청해 클래식 장르인 오페라 곡, 예술가곡과 뮤지컬 곡, 영화 OST, 가요곡 등 다양한 레파토리로 학생들에게 선보였다. 코로나 19로 인해 사회적 거리 두기를 지켜가며 학급별 소규모인원으로 30회 연주를 했다.

  또한 이번 연주 활동을 통해 교내에서 건전한 공연문화 체험을 함으로써 인성과 다양한 안목을 갖춘 소중한 경험과 학교 교육 활동의 활력소가 됐고, 학생들에게 문화적 자긍심과 행복감을 준 좋은 기회였다.

  강재동 교장은“학생들에게 음악이 흐르는 학교를 통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기 위해선 학생들이 융합형 예술 프로그램을 체험함은 글로벌 시대의 리더가 되기 위한 필수 조건이고 다양한 표현의 확대를 가져올 것이라고 했다. 또한 연주자들에게도 어려운 시기에 학생들에게 좋은 경험과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