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1-27 00:20 (금)
공무원연금공단, 제2회 공무원연금가족 한마음 연주대회 개최
공무원연금공단, 제2회 공무원연금가족 한마음 연주대회 개최
  • 김도경 기자
  • 승인 2020.10.19 2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은 지난 14일 '2020년도 공무원연금가족 한마음 연주대회'를 서울소재 강남구민회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마음 연주대회는 은퇴공무원들의 건강한 취미생활과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권장하기 위해 2019년부터 매년 개최해온 대회이다. 올해는 총 124개 팀이 참가했으며 지난 8월부터 한 달간 실시된 부문별 예선심사를 통해 선정된 △연주 6팀 △보컬 6팀이 결선무대에서 최종 경연을 펼쳤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상황으로 무관중ㆍ비대면 공연으로 진행되었다. 연주 부문 대상은 하모니카를 연주한 임경원씨가 보컬부문 대상은 ‘바람이려오’를 부른 우동하씨가 수상했고, 대상 수상자들에게는 트로피와 온누리 상품권 100만원이 전달됐다. 공연내용은 공무원연금공단 유튜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정남준 공단 이사장은“금년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소규모로 진행되어 아쉽지만, 음악을 통한 여가활용과 재능 나눔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도록 한마음 연주대회가 웰에이징의 새로운 모델이 되기를 희망한다.”며“더 많은 은퇴공무원 분들이 음악을 통해서 새로운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 결선 참가자들은 사회복지시설 등을 찾아 음악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상록한마음연주봉사단에 합류하여 함께 활동할 예정이다. 2019년도에 결성된 한마음연주봉사단은 '경희의료원 자원봉사 초청공연'등 다양한 연주 봉사활동을 실시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