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수명 의원

 【교통행정과】 관내 두 곳에 공용화물차 주차장 건립공사가 예정되어 있으나 모든 화물차량이 주차하기에는 부족한 현실로 화물차량의 타 지역 불법주차 근절을 위한 대책 수립이 필요하다고 생각함. 소관 부서에서는 이에 대하여 대책을 마련하여 주기 바랍니다.


  □ 김봉희 의원

 【교통행정과】 구)미래대학교 부지 화물차 임시 차고지 사용과 관련하여 주민들의 요청이 있으니 사용하지 않는 여유부지를 학교와의 협의를 통해 주차난이 조금이라도 해소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기 바랍니다.


  □ 남광락 의원

 【건설도시안전국】 관내 자연재해가 발생빈도가 높은 지역은 현황 파악이 완료된 상황인데 타 부서에서 환경 및 자연재해 관련 용역 사업을 실시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여 주시기 바라며 진량에 문천지 둑 붕괴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에 대한 보상과 관련하여 누락되는 가구가 발생하지 않도록 요청합니다.


  □ 박미옥 의원

 【시립도서관】 중산지구의 공공도서관 건립 부지확보와 관련하여 공공도서관 건립이 중산동 630번지로 기부채납 300여평, 매입 300여평으로 추진될 예정인데 당초 올해 찾아가는 주민과 대화에서 시민 의견이 공공도서관 건립에 앞서 복합문화센터 건립이 있었음. 이러한 주민의 의견을 반영하여 설계반영에 추진하였으면 합니다.


  □ 박병호 의원

 【기술지원과】 경산시의 샤인머스켓이 신품종으로 인기가 좋았으나 현재는 생산량이 많이 증가한 현실임. 샤인머스켓에 대한 무분별한 권장으로 수요보다 공급이 많을 시 시장경제가 무너지기 때문에 샤인머스켓 생산 관련 수급 조절이 잘 이루어져 농민들의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추진하기 바랍니다.


  □ 박순득 의원

 【중소기업벤처과】 복합문화센터 건립과 관련하여 산업단지 내 문화센터를 일반인이 사용하기에 어려움이 예상되어 우려스럽다는 의견을 전함. 진량에 건립 예정인 공공도서관과 함께 건립하면 운영비 절감 및 관리의 용이성이 확보되어 경제적 효율성이 극대화 할 수 있다는 생각됩니다.


  □ 배향선 의원

 【시립도서관】 현재 전시하지 못한 소장한 책 5만권의 소장 장소 마련과 평생교육 공간 확보를 위한 시립도서관 증축사업이 시민들의 이용률을 제고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추진되기를 바랍니다.


  □ 손병숙 의원

 【체육진흥과】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어 남녀 누구나 자주 즐기는 운동 중의 하나가 파크골프인데 우리시에 파크골프장이 부족하다는 문제점이 꾸준히 제기되고 있음. 최근 개장한 하양 파크골프장 외에도 동부권 파크골프장 조성 추진에 박차를 가해 주기를 당부드립니다.


  □ 양재영 의원

 【일자리경제과】 금년 경산사랑카드 할인율을 10%에서 11월, 12월은 6%로 조정되었음. 매년 국비 지원이 동일하게 지원되지 않게 되면 정책의 일관성이 흔들리기 때문에 정책의 일관성이 유지되도록 사업을 진행함이 타당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 엄정애 의원

 【전략사업추진단】 전략사업추진단은 대부분 국가지원 사업으로 막대한 예산이 투입되는 데 비해 주관 기관이 별도로 있어 사업에 대한 감시, 적정성 여부를 검토하는데 어려움이 있음. 업무 보고시 업무의 사업 목적과 기대효과 등 정확히 작성해 주기 바랍니다.


  □ 이경원 의원

 【기획예산과】 우리 시는 현재 110개 위원회, 1,387명의 위원이 각종 시책업무 추진에 전문적 자문을 받고 있음. 많은 위원회가 실효성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위원 구성기준을 조례로 명확하게 추진하기를 당부드립니다.


  □ 이성희 의원

 【건설도시안전국】 자연재해저감 종합계획 관련하여 건설과 및 안전총괄과에서 유사한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것 같은데 사업 구분을 어떻게 하는지 설명하여 주시고, 민원인이 업무와 관련하여 여러 부서를 다녀야 하는 불편함이 있으니 업무담당자가 확인을 통해 민원인의 불편함을 최소화 할 수 있는 행정을 당부드립니다.


  □ 이철식 의원

 【도시과】 교통행정과 주요업무계획보고에 조영동 원룸단지 지역에 공영 주차장 건립이 예정되어 있다고 함. 이러한 문제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 대한 대책과 주차 및 교통문제에 대해 심각하게 인식하여 장기적 관점에서 접근하여 정책을 추진하기 바랍니다.


  □ 황동희 의원

 【전 부서】 집행부 추진사업이 투명하고 철저한 관리 감독이 있어야 할 것이며, 주요 사업에 대해 신상필벌(信賞必罰)을 명확히 하여 공정하고 책임감 있는 사회가 되도록 노력해 주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경산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