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구인수요 높은 직종 발굴로 직업훈련교육
지역사회 및 산업체 요구에 적합한 전문여성 인력 양성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이종숙)에서는 여성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2021년도 여성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

  이번 직업교육훈련은 기업맞춤형 실버기관 실무자과정과 UIUX웹디자인&웹퍼블리싱전문가과정, 친환경단체급식조리사과정, 청소관리사 양성과정 등 4개 과정으로 운영되며 5월 3일 개강하여 9월 30일까지 진행된다.

  기업맞춤형 실버기관 실무자과정은 인구의 고령화로 인한 요양기관 구인이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요양기관에서 원하는 관련 자격증 소지자에 한하여 선발하고 OA과정과 기초회계과정 관련 자격증 취득으로 전문성을 더한 교육으로 실버기관에 바로 채용될 수 있는 기업맞춤식 직업교육훈련이다.

  UIUX웹디자인&웹퍼블리싱전문가과정은 온라인 디자인 관련 구인 구직 현장에서 구인기업이 요구하는 심층 디자인 과정을 더한 교육 과정으로 기존 여성 구인수요가 높은 직종인 친환경 단체 급식조리사과정과 창업 및 취업이 모두 가능한 청소관리사 양성과정을 포함하여 구인기업과 구직자의 니즈를 반영한 4개 과정 교육프로그램을 통하여 훈련생들의 취업 연계까지 할 예정이다.

  직업교육훈련 수강신청 접수는 각 과정별로 상이하며 UIUX웹디자인&웹퍼블리싱전문가과정은 4월 5일부터, 기업맞춤형실버기관실무자과정은 4월 28일부터, 청소관리사 양성과정은 5월 17일부터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 방문하여 접수가 가능하며 친환경단체급식조리사과정은 4월 12일부터 전화접수 할 예정이다.

  모든 과정의 교육생 선발은 1차 접수자에 한하여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훈련생을 선발하며, 선발된 훈련생들은 수강료와 교재비는 물론 자격증 취득비까지 전액 국비로 지원되고 최종 취업 연계까지 함으로써 여성 구직자들에게는 물론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에도 큰 도움이 될것으로 예상된다.

  직업교육훈련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산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053-667-6876~688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산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