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2021 공공도서관 특성화 사업 운영

  경북교육청정보센터(관장 손경림)에서는 2021년 공공도서관 특성화 사업 일환인「책책북북」그림책 따라잡기 프로젝트를 경산지역 유아 및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오는 4월부터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정보센터의 그림책 따라잡기 프로젝트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맞춤형 독서환경을 조성하고 평생학습의 출발점으로서 생애 초기부터 책과 친해지는 독서프로그램의 중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올해부터 새롭게 추진하는 그림책을 매개로 하는 사업이다.

  프로젝트 ①그림책 읽기, 도전 365는 정보센터 유아(4~7세)정회원을 대상으로 365권의 그림책을 사서가 선별하여 10권씩의 도서를 37개의 가방으로 구성하여 제공하고, 아이와 부모가 함께 참여하여 책읽기 365권을 달성하면 `독서의 전당 인증’을 해 줌으로써 책읽기의 즐거움과 성취감을 일깨워 줄 예정이다.

  프로젝트 ②비비디 바비디 북(BOOK) 체험&공연은 온 가족이 함께 참여 가능한 책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과 책 속 이야기를 공연으로 직접 만나며 그림책 세계를 경험하고 책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는 참여 행사를 준비 중이다.

  프로젝트 ③너와 나의 그림책 더하기+를 통해 그림책의 창작과정과 그림책 상상 세계를 체험하고, 주인공이 되어 보기도 하는 등 도전! 365책 속의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을 계획하고 있다.

  프로젝트 ④그림책과 함께 성장하는 청소년은 관내 중학교의 자유학년제 지원 사업으로 청소년의 꿈 찾기와 진로 찾기에 도움을 주고자 그림책 낭독·연극, 그림책 드림 스케치, 찾아가는 북큐레이션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정보센터 관계자는“그림책을 매개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이용자들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마음의 위로를 얻고 자신의 소중한 꿈과 희망을 찾고, 책과 친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산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