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5-07 19:05 (금)
경북 화장품 공동브랜드 클루앤코, 회원사 프로모션데이 개최
경북 화장품 공동브랜드 클루앤코, 회원사 프로모션데이 개최
  • 김도경 기자
  • 승인 2021.04.07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 인플루언서들과 대형 오픈마켓 MD 초청 강의 진행
클루앤코 회원사 매출증대 및 판로개척의 현실적 정보공유의 장

  경상북도 화장품 공동브랜드‘클루앤코’의 매출증대와 회원사간 네트워킹을 위한 프로모션데이가 클루앤코 회원사 5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24일 대구한의대학교 삼성캠퍼스 바이오센터에서 열렸다.

  경북화장품산업진흥원(대표 박수진)의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2021 포스트 코로나, 화장품 생태계에서 생존을 이야기하다」를  주제로 국내 유명 뷰티 인플루언서들과 대형 오픈마켓 MD(Merchandiser/상품화 계획,구입,가공,상품진열,판매 등의 책임자)를 통해 뷰티시장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기업들과 소통을 가지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구독자 15만명 및 10만명을 보유한 온라인 채널「하진tv 소소한 수치」와「큐영 QYOUNG」두 인플루언서가 전하는 소비자 성향과 선호 제품 등 뷰티시장의 최신 동향과 대형 유통채널 전문 MD의 경쟁력 있는 제품 선별기준, 대형 유통채널 입점 방법 소개는 클루앤코 회원사들의 마케팅 전략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클루앤코 프로모션데이에 참여한 기업 대표들은 코로나19 이후 달라진 소비패턴 및 유통채널 변화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노하우와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를 만들어 준 경산시에 감사하고, 2021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극복할 수 있는 판로개척과 실제적인 대응을 준비하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시는 2015년부터 글로벌코스메틱비즈니스센터 건립과 화장품특화단지 조성, 제품개발 지원 등 다양한 시책으로 지역 화장품산업 육성에 힘을 쏟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