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양읍-대구가톨릭대 사업단 관ㆍ학 협력사업 추진
- 하양읍 청사 로비에 사업단 홍보부스 설치 지역민에게 볼거리 제공

  코로나 상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하양읍행정복지센터(읍장 김흥수)는 대구가톨릭대학교 패션테크융복합산업단지캠퍼스조성사업단(단장 김기홍, 이하 사업단)과 손잡고 지난 6일부터 청사 1층 로비 공간에 사업단의 성과를 홍보하는 부스를 두달간 운영한다.

  사업단에서는 지난 4월 자체 제작한 돋보기 8조를 시력이 어두운 어르신들을 위해 민원실 등에 비치한 것에 이어 사업단의 연구 성과인‘경산대추나무안경’,‘독도아이웨어’브랜드 제품과 혼합현실(MR) 기술을 활용한 3D가상피팅시스템 등을 소개하여 관ㆍ학 협력의 성과가 지역민들에게 닿도록 노력하고 있다.

  한편, 하양읍은 청사 로비를 활용하여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서각 전시회 개최를 시작으로 코로나에 지친 지역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사업단의 성과물뿐만 아니라 일상 속에서 접하기 힘든 FX 미러시연을 통한 패션테크 간접 체험 부스 전시로 청사를 찾은 젊은 세대들에게 대학교의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김기홍 사업단장은“패션테크융복합 산업단지 조성으로 유망 신산업 패션테크산업 활성화로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고 지역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김흥수 하양읍장은“패션테크 산업 육성 등 지역전략사업 발전에 힘쓰는 김기홍 사업단장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소통ㆍ협력을 통해 읍민과 대학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산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