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기간 : 2021. 5. 17.(월) ~ 6. 4.(금)


  하양읍행정복지센터(읍장 김흥수)에서는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관내 취약계층 가구를 지원하고자‘한시 생계지원 사업’민원 신청ㆍ접수 전용 창구를 개설하여 5월 17일(월)부터 6월 4일(금)까지 3주간 운영한다.

  이번 한시 생계지원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소득감소 피해가 발생하여 생계가 어려워졌으나 다른 복지제도나 기타 코로나19 피해지원 혜택을 받지 못한 기준 중위소득 75%이하 저소득 위기가구(재산 3.5억원 이하)들을 대상으로 지원한다.

  생계지원 신청을 위해서는 세대주나 세대원 대리인(온라인 신청 시 세대주 본인 신청)이 신분증, 개인정보 제공동의서, 소득감소 증빙자료, 통장 등을 지참해 방문ㆍ접수해야 하며, 소득과 재산 등이 기준에 적합한 경우 1가구당 50만원(가구원수 무관, 1회 지급)이 6월 말경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하양읍에서는 사업 신청기간을 앞두고 관련 홍보자료 배포, 현수막 게시 등 생계지원 사업 홍보에 열을 올리는 한편, 전용 접수창구를 개설ㆍ운영하여 읍민들의 복지혜택 수급률과 편의 제고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김흥수 하양읍장은“이번 한시 생계지원이 코로나19로 인해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들의 안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업 홍보와 접수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산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