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으로 봉사하고, 사랑으로 화합하는 청년


 
  경산시 청년연합회(회장 김인수)는 지난 2월 28일 영남대천마아트센터에서 2015년 회장단 및 감사 이·취임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최영조 경산시장, 이천수 경산시의회 의장, 박창석 경상북도 청년연합회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과 청년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회원 표창 및 공로패 시상, 신임 회장단 소개, 고문 위촉패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지현성 이임회장은“1년동안 많은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신 분들에게 머리 숙여 감사를 드린다”는 인사와 함께 “신임회장단들이 더욱 더 비상하는 연합회를 만들어 줄 것이라 믿는다”며 이임사를 남겼다.

  이어 김인수 신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열정으로 봉사하고 사랑으로 화합하는 청년이란 슬로건으로 실천하는 한 해를 계획하고 있다”며 “조국의 미래는 청년의 책임이라는 생각과, 젊은 날 봉사가 두고두고 자랑거리가 될 수 있도록 함께 열정을 쏟는 을미년을 만들자”며 올해 청년연합회를 이끌어 갈 당당한 포부를 밝혔다.

  한편, 최영조 경산시장은“청년연합회가 그간 보여준 헌신적인 지역사랑과 젊음의 패기는 우리시가 이뤄낸 눈부신 발전과 성장의 밑거름이 되었다”며,“금년도 시·군통합 20주년을 맞은 경산시가 30만 자족도시를 향한 10년, 30년 후를 결정지을 미래 도약발판을 마련하는데, 청년지도자들의 뜨거운 열정과 도전정신을 보태 달라”고 당부했다.

  13대 회장단이 취임한 경산시 청년연합회는 경산지역 각 읍면동의 청년회원 800여명으로 구성된 민간단체로, 해마다 저수지 자연정화 활동 같은 궂은일은 물론, 불우이웃돕기, 노인체육대회 개최 등 다양한 지역사랑 활동을 통하여 ‘노력하는 청년! 사랑하는 청년! 봉사하는 청년’이라는 연합회 이념을 적극 실천하며 건전한 사회풍토 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경산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