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AI시대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경산교육지원청-경북대학교 함께 가다!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만)은 29일(화) 경북대학교SW교육센터(센터장 고석주교수)에서 경산, 영덕, 울릉교육지원청과 함께 경상북도 유아∙초∙중∙고등학생과 교사들을 대상으로 AI시대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기로 협력을 체결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SW중심대학 2단계 사업을 진행하면서 경북대학교를 소프트웨어분야 인재양성 중심대학으로 선정하여 인공지능(AI) 등 신기술 교육을 강화하고 기업과 협력하여 차별화된 SW교육과정을 마련하고 있다.

  3개 교육청과의 협력 프로그램은 제11대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인 조현일 도의원과 경산 정보통신기술(ICT)융합 세미나를 제시한 윤두현 경산시 국회의원이 지역에서 심도있게 수행하는 미래형 교육의 기회의 장을 경북대학교소프트웨어교육센터에 추천하였으며 이에 따라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에 관심을 가진 소도시 지역의 경산교육청, 농촌지역의 영덕교육청, 도서지역의 울릉교육청의 기관장들이 적극 협력하여 2021년도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되었다.

  경산교육청은 이번 협력을 기회로 초, 중등 학생, 학부모, 교사들의 SW교육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AI, 빅데이터 등 4차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디지털역량 강화와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해 쌍방향 비대면 학습 뿐만 아니라 정규과목으로 자리잡은‘정보’교과의 밑거름이 되도록 두 차례의 학교장 협의회 등을 통해 안내하고 있다.

  이순호 교육지원과장은“SW교육은 오랜시간 꾸준히 공부해야 결과가 얻어지는 것이니만큼 실제로 프로그램도 만들어보고 대회도 나가보는 등 관심을 갖고 학생들이 꿈과 열정을 펼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산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