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8-04 03:15 (수)
윤두현 의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1억원 확보
윤두현 의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1억원 확보
  • 김도경 기자
  • 승인 2021.07.01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 8억원, 청천배수펌프장 펌프교체 3억원
국회의원 윤두현
국회의원
윤 두 현

  윤두현 국회의원(국민의힘)은‘경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사업비 8억원과‘청천배수펌프장 펌프교체’사업비 3억원 등 총11억원의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고 1일 밝혔다.

  경산시 숙원사업인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 사업은 2019년부터 추진해 온 사업으로 사업비가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었으나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사업에 탄력이 붙게 되었다. 경산시 사동 부지에 들어서는‘경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총사업비 116억4천만원 규모이며 2023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경산시는 센터가 들어서면 경산시 영유아 5천7백여명과 보육교직원 1천7백여명이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향후 어린이집 교직원 교육 및 상담, 보육정보 제공, 보육 컨설팅 등 어린이집 지원과 함께 부모교육 및 상담, 영유아 체험프로그램, 시간제보육서비스 등 가정양육을 지원하는 육아종합지원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청천배수펌프장 펌프교체 사업은 내수재해 위험지구 내 배수펌프장 용량을 증설하는 사업으로 장마 태풍 시 농경치 침수 등 재난에 사전대비하는 차원이다.

  윤두현 의원은“앞으로도 경산시를 아이 키우기 좋은 명품 교육도시,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