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의회 손병숙 의원
경산시의회
손병숙 의원

  손병숙 경산시의원(산업건설위원장)은 대구의정참여센터와 오마이뉴스가 주최한「제2회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는 대구·경북 의원정책대상」에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구·경북 의원정책대상은 지난 2018년 지방선거에 당선된 대구·경북 의원들을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해 지역사회에 필요한 정책을 펼치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의원을 심사하여 수상자로 선정하는 상이다.

  손병숙 의원은 행정사무감사, 5분발언, 시정질문, 각종 조례안 발의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이를 시정에 반영되도록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손병숙 의원은‘경산시 공동주택 층간소음 방지에 관한 조례안’을발의해 공동주택 층간소음을 예방하고 분쟁 발생 시 갈등 해결을 뒷받침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경산시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해 최근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에 기여한 바 있다.

  이와 함께‘농민수당 지급의 필요성’,‘미세먼지 저감 대책과 동부동 사동지역 주차공간 확보 문제 해결’등 시정질문과 5분 발언을 통해 시에 적극적인 대처를 요구했다.  

  이번 상을 수상한 손병숙 의원은“시민들과 밀접한 현장에서 호흡하며, 경산시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항상 고민하고 대안을 찾기 위해 발로 뛰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경산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