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9-19 13:55 (일)
'경산시 - ㈜스마트인디지털’과 손잡고 스마트 메이커 교육 추진
'경산시 - ㈜스마트인디지털’과 손잡고 스마트 메이커 교육 추진
  • 편집부
  • 승인 2021.08.08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기술과 접목한 ‘스마트 메이커 교육’ 추진으로 
평생교육 역량강화 및 인프라 구축

경산시는 지난달 16일, 경산시 사회적기업 ㈜스마트인디지털(대표 홍일곤)과‘4차 산업기술과 접목한 평생교육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스마트인디지털은‘단디’컴퓨터 제조업체로 2012년 청년 등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선정, 2016년 사회적기업 인증, 2018년 착한나눔컴퓨터 기증사업 등으로 지역사회와 더불어 꾸준히 성장해 나가는 지역 토종업체이다.

  이번 교육은‘시민과 함께하는 스마트 메이커 교육’이라는 주제로 시민들과 평생학습 강사 총 70명을 대상으로 7월 19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되며, 교육 내용으로는 시민들을 위한 ▶프린팅 메이커 ▶코딩을 활용한‘어플리케이션’제작, 평생학습 강사 역량 강화를 위한 ▶유튜브 채널 개설 및 영상편집 강의로 구성되어있다.

  특히, 유튜브 채널개설 및 영상 편집 강의는 평생학습 강사 역량 강화 교육으로 언택트 시대 비대면 평생교육 강의의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강좌로 평생학습 강사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스마트인디지털 홍일곤 대표는“스마트 메이커 교육에 관심과 성원을 보내준 경산시의 적극 행정에 감사를 표하며, 경산시 사회적경제협의회 등 우수한 인력자원을 활용하여 경산시와의 협업을 통해 4차 산업혁명 미래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최영조 시장은“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분위기 속에서도 평생 교육 진흥을 위해 ㈜스마트인디지털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된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평생 학습 변화의 길목에서 4차 산업혁명 미래 교육은 시민들은 물론 우리 시 평생학습에도 많은 변화가 생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