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10-22 16:20 (금)
경북 게임시티 조성사업 기본계획 수립 및 타당성 조사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경북 게임시티 조성사업 기본계획 수립 및 타당성 조사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김도경 기자
  • 승인 2021.10.04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시는 9월 9일 (재)경북테크노파크 경북글로벌게임센터에서 경상북도 4차산업기반과장, 경산시 전략사업추진단장, 게임산업 관련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경북 게임시티 조성사업 기본계획 수립 및 타당성 조사 연구용역」(이하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4차산업혁명 및 코로나19 시대에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게임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경상북도와 경산시가 공동으로 추진하며, (사)지방행정발전연구원에서 올해 8월부터 내년 2월까지 6개월간 연구용역을 수행하게 된다.

  세부 내용은 ▲게임산업 현황 분석 및 관련 법규분석 ▲경산 특성에 맞는 도입 가능한 콘텐츠 및 비교우위 분석 ▲경북 게임시티 콤플렉스 조성 종합계획 수립 등으로 게임개발환경 조성에 중점을 두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연구용역 목표 및 추진 로드맵, 계획수립 방향에 대한 (사)지방행정발전연구원의 발표에 이어, 경산시가 게임산업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경산시의 뛰어난 인적·물적 자원환경이 용역에 반영되어야 한다는 참석자들의 주문이 있었다.

  게임산업은 청년층이 가장 선호하는 분야로 4차산업 혁명시대 신성장동력산업으로 최근 10년간 연평균 9.8%의 기록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어, 경상북도와 경산시는 이번 연구용역 결과를 토대로 국비지원사업확보 등 게임산업 기반 확대로 게임 분야에 선두주자가 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경산시 전략사업추진단장은“우리시는 이미 2005년부터 청년 일자리 창출과 미래 핵심 먹거리로 게임산업 생태계의 큰 틀을 다져왔으며, 이번 연구용역을 계기로 우리 경산을 세계청년들이 주목하는 게임도시로 만들어 나아가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