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누리길을 조성하여 삶의 활력과 휴식 공간으로 조성

  경산시는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개발제한구역 환경문화 사업분야 공모사업에 '경산 미륵골 누리길 조성 사업'이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경산시에 따르면 개발제한구역 내 환경문화 사업은 해당 지역주민과 인근 도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공모사업이며, 올해 3월부터 국토교통부에 사업 신청 후 서면심사, 현장점검 및 종합평가 등의 절차를 거쳐 최종 선정돼 국비 9억원(총 사업비 10억원)을 확보했다.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즐기는 산책길’이라는 의미의 누리길 조성 사업은 주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제공해 구역 내 주민들은 물론 인근 도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해당 사업을 추진한다.

  경산 미륵골 누리길 조성 사업 구간은 총 4.5㎞로, 하양읍 남하2리 마을회관 및 은호2리에서 시작해 마을 일대의 천혜자원을 바탕으로 계곡 및 숲길을 따라 걸으면서 자연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도심 속의 힐링공간으로 누리 길을 조성한다.

  목재계단 및 보행 매트 설치를 통한 자연친화적인 숲길 정비 시행 및  후곡지, 밀곡지의 수변자원을 활용해 수변휴게쉼터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파고라 및 그늘 쉼터 등의 휴식공간 조성 및 체육시설을 설치해 탐방객 및 지역주민의 편의시설 확충 및 건강증진을 도모할 예정이다. 

  최영조 시장은 "금번 경산 미륵골 누리길 조성 사업을 통하여 개발제한구역 지정으로 인해 불편을 겪는 주민들의 정주환경개선 및 여가공간 확충 등 쾌적한 공간 조성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산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