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노인회 최재림 회장
경산시노인회
최재림 회장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코로나 19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 다사다난했던 신축년 한 해가 가고, 새로운 기대와 희망과 함께 임인년 새해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시민과 함께하는 희망 경산의 힘찬 도약을 위해 큰 힘을 모아 주시고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경산시 노인인구가  4만 7천여 명으로 전체 인구 대비 약 17%가 됩니다. 누구도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코로나 19 장기화로 어르신들이 너무나 힘들고 지친 일상생활이 펼쳐져 가고 있습니다. 지난해 경로당 운영 일시 중단 등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되었습니다. 

  복지사각지대 어르신 발굴 상담, 건강 및 여가ㆍ취미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경로당 방역, 시설 안전점검 등 어르신의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경로당 행복도우미 사업을 활기차게 펼쳤습니다. 그 결과 경북도 23개 시ㆍ군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습니다. 늘 함께 참여하여 활동해 주신 어르신 여러분의 덕분입니다. 새해에도 더욱더 활기차게 추진하여 경로당에 아름다운 웃음꽃을 활짝 피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어르신들의 건강ㆍ복지사업, 노인일자리 창출과 취업 지원, 경로당 활성화 지원, 경북형 행복경로당 시범 운영, 경로당 깔끄미 사업, 노인대학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알차게 펼쳐가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백세시대에 우리 노인사회도 변화와 솔선수범만이 존경받을 수 있는 시대가 다가왔습니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어르신들은 몸은 늙어가지만, 꿈과 열정을 가지고 늘 긍정의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시민들로부터 존경받고 지역사회에 귀감이 될 수 있도록, 오랫동안 쌓아온 지혜와 경륜을 바탕으로 우리 모두 힘차게 펼쳐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께서 아낌없는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임인년 새해에도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늘 함께하시면서 소망하는 일들이 성취되는 뜻깊은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경산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