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맞춤형 대입 지원 체제를 구축한다.

임  종  식
경북교육감 후보

  임종식 경북교육감 후보는 매년 조금씩 변화하는 수시 및 정시 모집과 수능 및 학교별 전형에 대비한 수업생 맞춤형 대입전형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약속했다.

  임종식 후보는 교육감 취임 다음 해인 2019년부터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내 경북진학지원센터를 설치하여 대입전형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나아가 맞춤형 대입지원 체제를 강화하고 학생들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학 지원을 위해 △경북진학지원센터 운영 강화 △ 대입정보 제공 방법의 다양화 △ 입시 시기별 진학 자료 개발 및 보급 △ 메타버스 활용 상시 진로상담 플랫폼 구축 △ 선배들과 함께하는 진로진학콘서트 △ 진학 희망 대학 선배들과 1:1 멘도링 등 학생 맞춤형 대입 지원 체제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먼저, △‘경북진학지원센터 운영 강화’을 위해 수험생 맞춤형 대입전형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수능 제체 변화를 안내하는 영상자료, 수시 및 정시 대비 컨설팅과 상담, 대입정보 안내 달력, 대입정보 포스터, 대입 학생부종합전형 합격 사례집 등을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대입정보 제공 방법의 다양화’에서는 학교에서 신청을 받아서 찾아가는‘학교 방문형 대입정보 제공’, 수도권 대학, 대구경북지역 대학, 지역거점국립대, 주요 교육대학 등이 참여하는‘대입 정보 박람회’를 개최하고, 희망하는 학생들에게‘대입정보 지원 학생 캠프’를 운영하는 등 학생들의 요구에 맞춤형으로 대입정보를 제공한다.

  △‘입시 시기별 진학 자료 개발 및 보급’에서는 대입 시기별 동영상 자료를 제작하여 SNS로 홍보하고, 모의수능고사, 학부모 진학 아카데미 등의 지원을 강화한다.

  또, △‘메타버스 활용 상시 진로상담 플랫폼 구축’은 진로와 진학 정보를 메타버스 공간에 구축하여 학생, 학부모가 언제 어디서나 상담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한다. △선배들과 함께하는 진로진학콘서트, △진학 희망 대학 선배들과의 1:1 멘토링 등의 지원을 통해 모두가 만족하는 대입지원 체제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경산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