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10-03 19:40 (월)
조현일 경산시장, 국비확보·지역현안 해결 위해 국회 방문
조현일 경산시장, 국비확보·지역현안 해결 위해 국회 방문
  • 김도경 기자
  • 승인 2022.09.04 0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도 국비 확보 총력, 지역 현안 해결 전방위 노력

  조현일 시장은 31일 국회를 방문해 윤두현 의원과 예결위ㆍ산자위 위원 등을 차례로 만나 내년도 국비 확보와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협조를 요청했다.

  이날 오전 10시, 윤두현 의원이 마련한 예산정책간담회에 참석한 조 시장은 정부 예산안에 반영되지 않은 현안 사업들이 국회 예산심의과정에서 최대한 추가 확보될 수 있도록 건의하고, 지역 현안에 대한 해법 모색을 위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이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강대식, 김병욱, 김영식, 서정숙, 정희용 의원 등과 만나 내년도 국비 확보지원을 건의하는 한편,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관계자와 함께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권명호, 양금희, 이인선, 한무경 의원 등과 만나 「경산지식산업지구 대규모 아울렛 유치」의 필요성과 당위성 등에 대하여 설명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윤 의원은 간담회에서 국비 건의 사업 중 부처 예산에 반영되지 못했던 「xEV 보호차체 얼라이언스 기업지원 플랫폼 구축」에 필요한 마중물 예산 10억 원을 정부 예산안에 최종 반영시켰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경산시는 2027년까지 5년간 경산지식산업지구에 국비 96억 원 등 총사업비 215억 원을 투입해 xEV 보호차체 얼라이언스 기업지원 플랫폼을 구축하고 기업지원에 나설 수 있게 됐다.

  조현일 시장은 “앞으로도 지역 국회의원과 긴밀히 협조해 「ICT융복합 어린이재활기기 지원센터 구축」 등 정부 미반영 예산을 최대한 추가 확보하고, 「경산지식산업지구 대규모 아울렛 유치」를 위해 전방위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