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13일부터 9월26일까지 매주 금요일 물소리공연장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재)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경상북도, 경산시가 후원하고 (사)한국국악협회경산지부가 주관하는“2014 우리가락 우리마당 야외상설공연”을 지난 13일(금) 개막식을 개최하였다.

  2012년부터 올해까지 3회째 경북 도내 시․군 중 유일하게 경산시에서 펼쳐지는 본 공연은 6월13일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9월26일까지 신진예술단체공연을 30% 포함하여 우수 국악예술단체공연 등 총20회의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더욱이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7․8월에는 오후 8시부터 공연이 시작된다.

  올해도 지역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한기웅(TBC 싱싱별곡 진행자)씨를 사회자로 선정하고 품격 있는 공연문화를 위하여 더욱더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매주 금요일마다 열리는 우리가락 우리마당은 ▲전통 타악 공연 ▲기성 및 신진 국악예술단체 참여 공연 ▲ 대중성 있는 퓨전국악 예술, 창작 춤, 전통무용 ▲ 국악 연주 공연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매 공연개시 2시간 전에 관객들과 함께하는 전통악기 배우기, 전통 탈 체험하기, 우리가락(장단 맞추기)체험 등 관객과 함께하는 체험 행사도 마련한다.

  경산시 관계자는“우리 생활공간 가까이에서 전통의 멋과 흥을 만끽할 수 있는 우리가락 우리마당 야외상설공연은 전통예술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고 더불어 재미까지 느껴볼 수 있다”며“국악예술의 대중화와 소통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람을 바란다”고 말했다. 

 “2014 우리가락 우리마당 야외상설공연”은 매주 금요일 오후 7시30분부터 9시까지 경산생활체육공원 내 물소리공연장에서 진행한다.

저작권자 © 경산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