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는 시대에 부응하는 고객 만족 마인드 향상으로 민원서비스 제공

“3A 운동” 실천으로 민원인을 내 가족처럼

- 변화하는 시대에 부응하는 고객 만족 마인드 향상으로 민원서비스 제공 및 시민 만족도 제고 -

 

경산시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변화하는 시대에 부응하는 고객 만족 마인드 향상을 위해 ″3A운동″실천을 위한 맞춤형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3A운동”은 경산시의 새로운 역점시책으로 First Action(첫인사하기), Middle Action(업무는 신속하게 처리하기), Last Action(배웅 인사하기)을 중점 내용으로 한다.

이번 교육은 “3A운동” 실천을 위해 실·단·과·소 집합교육과 읍·면·동 순회교육을 실시해 친절의 습관화를 유도하고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민원서비스를 실천함에 그 목적이 있다.

보다 효과적인 ″3A 운동″실천을 위해 실ㆍ단ㆍ과ㆍ소 전직원 (무기계약, 기간제, 인턴, 공익요원 등)을 대상으로 친절교육 강사를 초빙해 지난 10, 2일(수) 첫회를 시작으로 3회 걸쳐 교육을 실시하고 15개 읍·면·동은 전문 강사가 순회해 교육을 실시하며,

또한 지난 6월11부터 7월10까지 한 달에 걸쳐 본청, 사업소, 읍ㆍ면ㆍ동을 대상으로 실시한 방문 및 전화 친절도 조사 결과 부진한 부서 (9개소)에 대해서는 2차 순회교육을 실시한다.

그리고 2005년 11월 처음 도입해 올해로 8년째 시행하고 있는 민원 안내 봉사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민원안내봉사자에게도 “3A 운동” 실천요령을 교육해 시청을 찾는 민원인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민원을 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경산시 관계자는 "3A 운동“은 1회성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공무원들의 변화된 모습을 시민이 느낄 때 까지 지속적인 반복교육과 친절도 조사를 병행할 계획임을 전했다.

저작권자 © 경산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