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동체가 함게 모여 소통과 공감으로 학생 성장 지원 다짐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윤)은 지난달 27일 오후 3시에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과 이장식 경산시 부시장, 고우현 경상북도의회 의장, 조현일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장, 이기동 경산시의회 의장과 인근 6개 지역 교육장, 관내 학교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산학생교육지원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경산학생교육지원관 개관을 축하하는 현판 제막과 테이프 커팅, 학생ㆍ학부모가 함께 하는 식전 축하공연으로 개관식이 시작됐고, 경과보고와 김영윤 교육장의 개관사에 이어 임종식 교육감과 고우현 의장, 이장식 부시장, 조현일 교육위원장, 이기동 의장 순으로 격려사와 축사가 이어졌으며 폐회 후에는 지원관을 함께 관람했다.

  특히 행사장 입구에서는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직업 교육을 통해 배운 바리스타 기술로 참석자들에게 음료를 제공하는 실습을 진행했고, 식전 축하공연으로 청소년합창단원과 학부모가 함께 중창을 하는 등 소통과 공감으로 학생 성장을 지원하는 경산학생교육지원관의 취지에 적합한 행사를 선보였다.

  경산학생교육지원관은 교육비특별회계 72억여원이 투입되어 연면적 2970.02㎡, 지상 4층으로 되어 있으며 1층에는 문서고와 시험지보관실, 합창단 연습실,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사무실, 2층에는 남부 권역 특수교육지원센터와 학력격차 해소를 위한 경북남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 3층에는 학생상담을 지원하는 Wee센터와 학교폭력심의위원회의실, 4층에는 40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강당(공연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사와 전문상담사 등 18명의 전문 인력이 상주하고 있어 학생과 학교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김영윤 교육장은 개관사를 통해“학교 지원과 학생 생활인권 지원을 더욱 강화하여 학교 교육이 학생들에게 희망을 주고, 학생 각자의 소질과 끼를 키워주고 꿈을 이루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산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