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8-04 02:25 (수)
경산시, 찾아가는 정신건강 이동 상담 ‘마음톡톡’ 실시
경산시, 찾아가는 정신건강 이동 상담 ‘마음톡톡’ 실시
  • 편집부
  • 승인 2021.05.19 0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극적 이동 상담을 통해 심리문제 조기 예방에 힘써

  경산시는 코로나 블루(우울)로 지친 지역주민들에게 정신건강 검사 및 상담을 위해 찾아가는 정신건강 상담‘마음톡톡’을 지난 3월부터 주1회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2020년 경상북도 지역사회 진단조사에 따르면 경상북도에 거주하고 있는 성인 중 지난 1년간 정신건강문제를 경험한 경우는 51.1%로 절반 이상이 관련 문제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정신건강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이고 선별검사를 통해 조기에 발견 치료할 수 있도록, 상담과 함께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 총 6종의 검사를 선택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3월부터 진행된‘마음톡톡’이동 상담은 경산 관내 대형 쇼핑몰 3곳 및 경산역, 아파트 등과 연계하여 총 10회 진행되었으며, 올 12월까지 정기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상담에 참여한 한 시민은“열차를 기다리며 우연찮게 진행된 상담이지만, 내 마음이 얼마나 힘들었는지 알 수 있었고, 이런 기회가 더 많았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경산시보건소장은“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스트레스와 우울감 등 정신건강문제를 경험하는 주민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로, 찾아가는 심리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시민들의 지친 마음을 달래고 소외된 지역주민들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경산시보건소는 정신질환자들에 대한 재활 사업과 사회복귀를 돕고 지역주민들의 정신건강 증진 및 정신장애에 대한 인식개선과 편견 해소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기타 정신질환이나 코로나19로 인한 심리 불안을 겪고 있는 주민은 경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053-816-7190)로 문의하면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