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학교체육진흥지역위원회 상반기 협의회 개최

  경산교육지원청(이용만 교육장)은 지난 12일(수) 오후 3시 경산교육지원청 학생교육지원관 회의실에서 학교체육진흥지역위원회 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미래사회를 대비한 학교체육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상반기 협의회를 개최했다.

  경산교육지원청 학교체육진흥지역위원회는 학교 관계자 및 관련분야 전문가 등 학교체육에 관한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갖춘 지역 위원으로 구성된 법정 기구로서, 학교체육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수립하고 학교체육 활성화 방안을 추진하기 위해 전·후반기 한 번씩 정기적으로 협의회를 개최하게 된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2021년 경산교육지원청 학교체육진흥지역위원회 위원장(사동고등학교 교장 최경석) 선출을 시작으로,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한 학교체육 활동 및 체육행사 방향을 모색하고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작년에 취소되었던 각종 체육 대회가 개최됨에 따라 학생들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학교 운동부의 훈련 가이드 라인 준수 및 대회 참여ㆍ운영 시 방역수칙 준수를 거듭 강조했으며, 학교운동부의 인권친화적 문화 조성을 위한 인권보호교육과 학생 선수의 미래 역량 강화를 위한 진로교육 등 학교운동부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이용만 교육장은“역량과 비전을 발휘하여 학교체육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위원회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학교체육과 지역사회의 긴밀한 네트워크 구축과 지속적인 지원을 통하여 학교체육의 진흥을 위해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경산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