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동무 씨동무’

  경산 남산초등학교(교장 이임숙)는 5월 12일부터 7월 21일까지 매주 수요일 5학년을 대상으로‘동화동무 씨동무’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 어린이 도서 연구회에서 활동하고 계시는 본교 도○○ 어머니를 강사로 위촉해 총 8차시에 걸쳐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5학년 친구들과 함께 선정한 동화책을 읽어주고 이야기를 나누는 활동으로 학생들의 상상력과 사고력을 증진시키고 올바른 독서 습관을 길러주고자 한다.

  1차시에는 최근 학생들에게 사랑을 가장 많이 받았던 동화책들을 연도순으로 알아보고 책의 내용도 이야기하며‘동화동무씨동무’프로그램에 대한 호기심을 북돋웠다.

  2차시에는 지난 2주일 동안 복도에 전시된 12개의 북토크 판을 학생들이 미리 살펴보고 함께 읽고 싶은 책을 스티커로 투표했고, 본 수업에서는 선생님과 함께 책 내용을 살펴보고 학생들과 함께 읽을 책을 선정했다.

  오늘 수업은 전교사들이 참관하는 가운데 진행됐으며‘가정통신문 소동’과‘여름이 반짝’이라는 도서를 함께 읽을 책으로 선정하여 관심을 받았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5학년 서○○은 "우리나라 작가의 동화도 재미있는 것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동화동무 씨동무’시간이 너무 기대된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이임숙 교장은‘동화동무 씨동무’라는 이름처럼 오늘 참관한 수업이 모든 교실에 동화 읽기의 씨앗이 되어 우리 아이들에게 독서습관이란 큰 선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하며, 강의를 해주신 도○○ 어머니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 경산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