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구(자유기고가)
  오늘 선출된 새로운 대통령은 여러 갈래로 나누어진 국민을 하나로 통합하여야 한다.
  그래서 격동의 2016~2017년을 정리하고 통합의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야 한다.
  그러나 명심해야 할 것이 있다.
  악화를 확실하게 정리하여 절대 “악화가 양화를 구축”하도록 해서는 안된다.

  매국노에게 당하는 독립군

  나는 대학에서 사학을 전공했다.
  대학에서 전공했다고 해봐야 깊이 있는 공부는 아니고 겨우 수박 겉핥기 정도일 것이다. 그러나 분명한 것 하나는 조선후기와 일제 강점기, 광복과 정부수립, 그리고 현대까지의 시기,이른바 우리나라 근현대사에 대해서는 나름의 시간도 투자하고 책도 보고 교수님들과 토론도 많이 했다는 것이다.
  내가 근현대사에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는 지극히 간단하다.
  일본제국주의 군홧발에 눌려 나라를 빼앗기고 백성이 죽임 당할 때 모든 것을 버리고 만주로 건너가 목숨 걸고 나라를 되찾으려 투쟁한 독립군들과 그 후손들은 해방 후 왜 이렇게 가난하고 힘들게 사는가?
  어처구니 없게도 독립군과 국민을 모질게 괴롭히고 일본제국주의에 아부하며 일제의 우리나라 식민통치를 도운 매국노와 그들의 후손들은 왜 잘 사는가? 라는 의문 때문이었다.
대학 때는 물론 졸업 후 20년이 넘게 고민한 이 문제의 결론은 <일제잔재청산의 실패> 때문이었다.
  임시정부로 부터도 외면당한 이승만은 자신의 세력을 키우기 위해 동족을 능멸하고 나라의 독립을 방해하던 일본의 앞잡이들을 국방, 경찰, 검찰, 경제, 문화, 교육 할 것 없이 모든 분야를 장악하게 한 것이다.
  심판 받아야 할 나라를 팔아먹은 놈들에게 더 좋은 자리를 주니, 매국노들의 이승만을 향한 충성은 물불을 가리지 않았고, 국민을 다시 탄압하고 쥐어짰다.
  매국노들은 권력을 독차지하는 것은 물론 일본이 두고 간 기업 등 경제도 독점하여 독립된 나라 전체를 차지했다.
  권력과 경제 어디에도 독립군은 없었다.
  이렇게 나라의 근본이 흔들린 것이다.
  앞으로 나라를 빼앗기고 전쟁이 터지면 누가 나라를 위해 목숨 걸고 싸우겠는가?

  국민은 통합하되 진실규명은 철저하게

  최순실-박근혜 게이트는 이 지면을 다 채워도 그 상상 이상의 비리를 정리하기 부족하여 나열하지 않겠다. 이미 2/3를 넘어 80%에 이르는 여야 국회의원의 찬성으로 대통령이 탄핵이 가결된 것이나, 헌법재판소가 아주 드물게 재판관 전원일치의 의견으로 탄핵을 가결한 것이 비리의 심각성을 대변하고 있다.
  탄핵가결 후 우리 국민 92%는 헌재결정을 수용했다.
  이러한 역사 이래 보기 힘든 국민들의 분노는 국민을 무시한 지금까지의 정부 행태가 쌓였다가 최순실이라는 고리를 통해 폭발한 것이다.
  국민이 맡긴 권력을 개인의 사사로운 이익을 위해 마음대로 휘두르고, 개인의 취향에 따라 국민을 편 가르는 나라 같지 않은 나라를 만든 집단의 행위에 대한 심판이다.

  불의는 결국 처벌된다는 교훈을 만들어야

  오늘 새로운 대통령을 뽑은 것은 이 같은 불의에 대한 국민 저항의 1차적 결과이다.
  이제 당선된 대통령은 어느 정당, 어느 후보를 지지했는가의 여부를 떠나 국민을 하나로 모으는 통합의 정치로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야 한다.
  그러나 다시 한 번 강조한다!
  독립군과 매국노의 분별을 못해서 나라를 이 지경으로 만든 역사적인 경험을 결코 잊지 않아야 한다. 눈덮힌 만주벌판에서 나라의 독립을 위해 싸우다 죽어간 수많은 독립군들의 주검을 무시하고 오히려 민족을 팔아먹은 이들에게 나라를 맡긴 결과 나라의 근본이 흔들린 것을 결코 잊어서는 안된다.
  국정비리에 관련된 비리자들은 철저히 찾아내어 벌해야 한다.
  그것이 새로운 나라, 정의가 살아 숨쉬는 나라를 만드는 가장 기본적인 전제일 것이다.
블랙리스트에 걸려 생계까지 위협당하고 삶이 처절하게 무너진 2만여 명의 예술가들, 졸지에 나쁜 사람이 되어 30년 공직이 말 한마디로 쫓겨난 사람들과 그 가족, 괘씸죄에 걸려 부당한 대우를 받은 김연아 선수와 박태환 선수, 세월호 아이들을 추모 한다고 쫓겨난 해군참모총장, 말 대구 한다고 쫓겨난 장관들, 바른말 한다고 부당대우 받은 사람 등 수 많은 억울한 국민들을 그렇게 만든 사람들은 반드시 처벌해야 한다.
  이것이 국민 통합이다.

  적폐를 청산해서 국민들의 마음속에 강하게 심어주어야 하는 한 가지가 있다.
 “내가 나라를 위해 독립운동에 나서고, 정의로운 나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면 나라가 바르게 판단하여 나와 나의 후대들을 대우한다!”

(http://ks2008lee.blog.me에서 지금까지의 글 전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은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산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