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시, 제28기 「경산여성대학」 개강 -

여성 평생교육의 요람 경산여성대학
- 경산시, 제28기 「경산여성대학」 개강 -


경산시가 운영하는 제28기 「경산여성대학」 개강식이 지난9월 3일 이승환 주민생활지원국장을 비롯한 유관기관단체 대표와 120여명의 수강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산시 여성회관 강당에서 가졌다.

9월 3일부터 12월 12일까지 3개월 간 운영되는 경산여성대학은 여성리더가 갖추어야 할 기본소양과 예절, 건강, 취미생활, 노후설계 등과 관련된 28개 강좌가 개설되며, 교육기간 중 지역의 중요 관광지, 천연염색 체험장 등을 둘러보는 현장학습도 계획되어 있다.

이승환 주민생활지원국장은 개강식 인사말을 통해 “학창시절 배운 지식만으로 인생 100세 시대를 살아갈 수 없다”며 “끊임없는 학습과 자기계발을 통하여 스스로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해줄 것”을 당부했다.

경산시는 이번 여성대학이 여성의 사회적 지위 향상, 건전한 시민의식 함양, 잠재된 여성능력 개발을 통한 여성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경산여성대학은 경산시가 지역 여성들의 교양증진 및 평생학습 기회 확대를 위해 지난 1995년부터 개설, 운영해오고 있는 대표적인 여성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27기에 걸쳐 2,395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으며, 많은 수료생들이 지역의 여성리더로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산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