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여영희교육장) Wee센터는 지난달 31일(금) ~ 11월1일(토) 1박2일간 경산 삽사리테마파크에서 가족캠프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관내 초등학교 학교폭력 피해학생 가족 25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피해학생을 위한“삽살개와 함께하는 모두家 행복한 힐링가족캠프”를 실시했다.

 “삽살개와 함께하는 모두家 행복한 힐링가족캠프”는 삽사리 안전교육, 삽사리 공연, 삽사리와 친구 맺기, 생명존중 교육, 삽사리 캐릭터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삽살개와 함께한 다채로운 체험을 통하여 학교폭력 피해학생 가족과 치료견 삽살개 간의 안전한 교감활동을 유도하고 반려동물에 대해 친해지는 방법 및 낯선 대상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했다.

  경산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가족캠프를 통해 야외에서 쉴 수 있는 공간과 먹거리를 해결하는 시간을 보내면서 가족 구성원들 간의 대화를 유도하여 소통 및 이해를 증진시키고 부모와 자녀세대 간의 공감대 형성 및 배려심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또한, 참여한 학교폭력 피해학생 가족들에게 치료견 삽살개와의 교감을 통하여 배려 및 생명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반려동물 문화에 대해 학습하여 동물사랑을 실천하고 학교폭력으로 받은 상처를 치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저작권자 © 경산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