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혁신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학장 이헌수)와 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대구 봉무동 DGB혁신센터에서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지난달 14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은 양 기관 간 상호 교류 및 협력관계를 통해 지역의 디지털 혁신 인재 양성 생태계 조성을 위해 체결됐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소프트웨어 산업 활성화를 위한 인적자원 교류와 지원 △재단 교육생의 채용 우대 △각 기관 간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네트워크 공유 및 홍보 협력 등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이상근 DGB대구은행 ICT본부 부행장은 “인적자원 교류 및 지원으로 지역에 양질의 소프트웨어 교육생들을 양성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이헌수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학장은 “DGB대구은행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채용 지원 및 협력 프로젝트를 실시함으로써 교육생들이 지역 ICT 산업을 한층 더 발전시킬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재단은 DGB대구은행과의 업무협약 외에도 기업과 연구기관, 대학 등을 대상으로 업무협약을 지속해서 실시해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교육생들이 취·창업 등으로 성공적으로 SW산업 생태계에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산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