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식


  경산시(시장:최영조)는 지난 19일(목) 10:30 대구가톨릭대학교 내 성마르타관 전정에서 경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최영조 경산시장을 비롯 전은숙 대구지방식품의약품 안전청장, 홍철 대구가톨릭대학교 총장, 어린이집 원장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영조 시장은 경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위생 및 영양관리에 취약할 수 있는 소규모 어린이 급식시설에 대해 위생ㆍ안전관리 및 영양관리 업무를 지원함으로 성장기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균형발달로 어린이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 할 것이라고 했다.

  경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총 221.94㎡ 규모로 타 지역에서 구비하지 않은 어린이의 체형에 맞춘 전용 요리교실과 어린이 급식 메뉴개발실, 교육장 등이 배치되어 어린이들의 교육 및 실습에 효율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울러, 식품위생분야에 전문성이 있는 센터장과 영양사ㆍ위생사 자격을 가진 13명의 전문인력들이 기획운영팀, 위생팀, 영양팀으로 구분하여 소규모 어린이급식시설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함으로써 어린이들을 보육시설에 위탁한 시민들의 식품위생 및 안전 욕구에 크게 부응하여 명실상부한 대구경북권 최고의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로 발돋움 할 것이다.

  서용덕 경산시보건소장은 이번 경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설치 운영으로 그동안 영양 및 위생관리의 사각지대에 속했던 소규모 급식시설에 대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위생ㆍ영양관리 프로그램지원으로 학부모들의 보육시설 급식에 대한 신뢰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산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