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교육 기반 디지털교과서 활용을 통한


 
  평산초등학교(교장 김영성)는지난 6월 17일(화) 13시부터 16시 30분까지 경상북도교육청 지정 스마트교육 기반 디지털교과서 활용 연구학교 수업컨설팅을 실시했다.

  경상북도 교육연구원 장계영 연구사, 경산교육지원청 임유섭 장학사 및 컨설턴트(5명)을 모시고 교내 교사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1, 3-2, 3-3, 3-4, 4-1, 4-3"  6개반에서 디지털교과서 활용 시범 수업을 실시하였다.

  컨설팅은 ‘스마트교육 기반 디지털교과서 활용 협동적 문제해결력 신장 방안’이라는 연구 주제 해결을 위해 필요한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의 방향 모색과 협동적 문제해결력 신장을 위한 교수ㆍ학습모델 개발을 위한 교과 특성 및 수업 본질에 대한 논의 등 활발한 협의가 이루어졌다.

  장계영 연구사는 디지털교과서 도입 배경과 활용 범위, 협동적 문제해결력에 대한 이론적 근거와 협동학습과의 접목 방안 등을 소개하여 연구학교 운영과제 해결에 필요한 지도 조언을 했으며 이는 본교 교사의 전문성을 신장시키는데 도움이 되었다.

  컨설턴트들의 컨설팅, 담당 연구사와 장학사의 지도조언을 통해서 연구학교 추진 과정에서 느꼈던 고민과 궁금증을 풀어놓고 디지털교과서 적용 수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해결방법을 모색하는 과정을 통해 더 나은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을 위한 교사의 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저작권자 © 경산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