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흥초 ‘꿈을 키우는 서점 나들이’ 운영 -


 
  책 나래 펼쳐 꿈의 등대를 찾아가는 Book-Hug 운동으로 글꾼이를 키우는 현흥초등학교(교장 진병순)는 지난 10월 18일(토)‘꿈을 키우는 서점 나들이’를 운영하여 깊어가는 이 가을을 책과 함께 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Book-Hug 운동은 사제동행 아침독서를 기본으로 One book 독서릴레이와 3·3·3 독서생활화, 동아리 독서골든벨 등 책 읽는 환경을 조성하고 책을 통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독서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에는 저소득층 및 다문화 가정 자녀들과 함께 자신의 꿈과 관련된 다양한 책들을 찾아보고 직접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서점에 대한 친화도를 높이고 책을 등대삼아 자신의 꿈을 되새겨보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하게 되었다.

  나들이에 참여한 11명의 학생들은 지도교사 및 학부모 자원봉사자와 함께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하여 서점까지 이동하였고 2시간 동안 책의 매력에 푹 빠져 시간가는 줄도 잊은 채 다양한 책을 경험한 후 읽고 싶은 책을 한 권씩 구입할 수 있는 혜택도 누렸다.
 
  서점을 나온 후에는 가까운 식당에서 점심을 먹으며 각자 구입한 책에 대한 이야기도 나누며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진병순 교장은 이 날 서점 나들이 출발에 앞서, 안전하고 즐겁게 다녀오라는 당부와 함께 평소 부모님이 바쁘셔서 쉽게 가보지 못했던 대형서점을 직접 방문하게 되니 많은 종류의 책을 경험해보고 읽고 싶은 책도 스스로 골라보는 기회로 삼으라는 인사말을 전하였다.

  현흥초는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독서력 향상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경산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