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산초,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활동(학부모 재능기부)전개 -


 
  평산초등학교(교장 김영성) 학부모회‘들뫼어울회’는 지난 10월 18일(토), 1학년 27명, 2학년 23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재능 기부를 통한“아빠와 함께 다육이 심기”체험학습으로 녹색성장 캠페인을 펼쳤다.

  다육이에 대한 일반적인 상식, 심는 방법, 관리 방법 등으로 시작된 아빠와 함께 다육이 심기 체험학습은 학부모 임원 중 재능기부자의 본격적인 심기의 시연과 체험으로 전개되었으며, 아빠와 아들 딸들이 소통하며 함께 작품을 완성시키고 감상하는 활동으로 실시되었다.

  이번 행사의 학부모 도우미로 자원 봉사를 맡은 6명의 평산초등학교‘들뫼어울회’회원님들 또한 아빠와 함께 하는 체험활동에 특히 아빠와 자녀간의 다정한 소통과 뜨거운 관심 및 호응에 보람과 기쁨을 듬뿍 느낀다면서 매년 지속적으로 아빠와의 활동을 펼쳐질 것을 기대했다.

  김영성 교장선생님은“학부모 재능기부로 이루어진 아빠와 함께하는 다육이 심기 체험학습이 우리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줌과 동시에 생활 실천 중심의 녹색성장의 의미를 깊이 되새겨 볼 수 있고, 아빠와 자녀 간에 서로 소통하는 알찬 시간이 되었으리라 생각한다.”고 말씀하셨다.

  또한 참가자 모두“다육이에 대해 새로운 것을 많이 알게 되었고 식물이 인간의 생활에 얼마나 많은 정신적 도움을 주는지도 알게 되었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경산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