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정책결정, 우리가 만들어 가요~ ”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지난달 31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청소년참여기구인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운영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

  청소년참여기구는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31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날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임원진 선출, 향후 운영계획, 활동 일정 등을 논의하며 올해 첫 청소년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특히, 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청소년프로그램, 토론회, 캠페인 등을 실시하며, 청소년 운영위원회는 청소년들의 문화여건을 활성화하기 위한 청소년 수련시설의 프로그램을 모니터링, 행사기획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경산시 가족정책과 장영숙 과장은 “청소년 시기는 학업도 중요하지만 다양한 경험을 해보는 것도 중요한 일이라 생각한다.”며 “위원으로 활동하는 동안 청소년의 시각에서 바라보고, 청소년들의 입장을 대변하는 활동가로서 적극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상담,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 사업, 학교폭력 예방 사업,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 찾아가는 동반자 사업 등 지역 청소년들의 건전 육성을 위한 다양한 청소년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산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