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4-19 09:05 (월)
하양 최고층 랜드마크! 하양코아루 2차
하양 최고층 랜드마크! 하양코아루 2차
  • 김도경 기자
  • 승인 2014.12.16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5일 견본주택 공개, 수요자들 관심집중!

 

1호선 하양 연장으로 대구생활권 편입
1차와 합쳐져 하양 최대단지로 탄생
하양비전 청신호로 신규분양 수요대기

  대구도시철도 연장 소식과 함께 경산 하양의 부동산가치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하양 최고층 최대단지 아파트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끈다.

  지난 12월 5일 견본주택을 공개한 하양코아루 2차는 경상북도 경산시 하양읍 동서리 1054-4번지 일원에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우미건설이 시공하는 지하1층~지상30층 6개동, 전용면적 75㎡A, 75㎡B, 84㎡ 441세대 규모의 아파트다. 최상층이 30층으로 하양의 아파트 중에서는 최고층 높이다. 하양코아루 2차 441세대는 바로 옆 하양코아루 1차 314세대와 합쳐져 755세대의 브랜드아파트단지가 되는데, 이 또한 하양에서는 최대단지 규모다.

  하양코아루 2차는 하양 최고층아파트답게 단지설계에서부터 조경, 설비까지 심혈을 기울여 하양의 랜드마크로도 손색이 없다. 단지는 주동을 남향, 판상형 위주로 배치하여, 일조량과 환기성이 높은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게 되며, 전동 1층을 필로티로 설계해 바람길을 확보하고, 전층 로얄층 같은 품격단지로 선보이게 된다. 주동통합형 엘리베이터를 설치해 지하주차장에서 세대까지 바로 연결되며, 녹지비율을 높여 공원같은 아파트단지를 조성하고, 법정주차대수보다 높은 세대당 1.28대의 주차공간을 마련해 주차의 편의성도 높인다. 또한 출입통제시스템 및 동체감시형 CCTV 등을 설치해 보안시스템도 한층 강화할 계획이며, 각 세대에는 홈네트워크 및 초고속정보통신 등의 최첨단 시스템을 갖춰 한 차원 앞선 하양의 주거문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하양코아루 2차가 들어서는 하양은 대구대, 대구가톨릭대, 경일대 등 대학교가 모여 있기로 유명한 전통적인 교육도시다. 대학 뿐 아니라 하양은 명문대 진학률 높은 명문고등학교로도 유명한데, 하양코아루 2차에서는 하양의 양대명문으로 불리는 무학 중·고등학교, 하양여중·고등학교와 100년 전통 하양초등학교로 진학이 가능하다. 또, 하양문화회관, 시립도서관 등의 교육문화시설과 하양공설시장, 병원, 은행 등 편의시설을 근거리에 이용할 수 있어 생활환경 또한 편리하다.

  무엇보다 하양코아루 2차는 대구도시철도 1호선 하양연장사업의 최대 수혜지로 꼽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대구도시철도 1호선 하양연장사업은 2019년 개통을 목표로 대구 동구 안심역에서 하양역까지 총 8.77㎞를 연결하는 사업으로, 1호선 하양역이 개통되면 하양에서 대구도심까지 20분대 초고속 교통망이 확충되어 하양은 대구생활권으로 들어가게 된다. 대구도시철도 1호선 하양연장은 대구와 주요 대학이 밀집해 있는 경산 하양을 하나의 생활권으로 연결함으로써 대구와 경산 하양을 비롯한 경북 서남부권 발전에도 한층 더 속도를 내게 할 것으로 보인다.

  대구도시철도 연장과 더불어 하양 인근으로는 경산지식산업지구, 경산4일반산업단지, 대구혁신도시, 영천일반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인프라 구축사업이 한창 진행중이다. 경제자유구역 경산지식산업지구는 건설기계부품, 정보통신 등 그린부품소재산업과 교육연구 및 첨단의료산업이 융합된 첨단지식산업지구 건설을 목표로 조성 중에 있는데, 생산유발효과 1조4천억원, 고용유발효과 1만2천여명이 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2016년에 준공을 계획하고 있는 경산4일반산업단지는 적극적인 기업유치로 일자리 창출은 물론 기존 경산1·2·3일반산업단지와의 연계로 시너지가 발생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와 인구유입을 통한 지역발전을 기대하게 만든다.

  또한 하양 인근에 영천일반산업단지가 금속기계·자동차부품·기타제조업, 섬유·의복산업 등으로 이루어진 국내 최대 부품·소재 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하고 있어, 하양까지의 경제적 파급효과가 기대된다.

  이뿐만이 아니다. 한국가스공사, 한국산업단지공단, 신용보증기금 등을 비롯한 11개의 공공기관 이전과 첨단의료복합단지를 조성 중인 대구혁신도시가 하양과는 근거리에 위치해 있어, 대구도시철도 1호선 하양역이 개통되면 안심역에서 하양역까지 접근성이 높아져 하양이 대구혁신도시 배후주거단지로의 기능도 가능해진다.

  대구도시철도 1호선 하양연장과 인근 개발호재들로 하양의 미래가치에 대해 낙관론이 팽배한 이때, 하양에서는 볼 수 없었던 30층 높이의 고층아파트, 하양의 아파트들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단지 조경과 설비 등을 갖춰 짓는 하양코아루 2차의 분양이 신규아파트분양에 목말라 있던 하양주민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지난 4월 하양코아루 1차가 하양 10년만의 새 아파트로 100% 분양 완료한 이후, 신규분양 아파트 대기수요자들이 줄을 선 가운데, 하양 최고층, 최대단지로 선보이는 하양코아루 2차의 분양이 최근 상승가도를 달리고 있는 하양의 부동산시세에 얼마나 큰 기폭제 역할을 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부동산전문가들은“1호선 하양역이 개통되면 하양도 대구생활권이 된다”며“대구도시철도 연장만으로도 부동산가치 상승여력이 충분한데, 인근 개발비전이 겹친데다, 하양의 랜드마크격인 최고층 대단지의 분양이니만큼 하양코아루 2차는 하양코아루 1차보다 더 높은 경쟁률이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12월 5일 공개된 하양코아루 2차의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동구 동호동 반야월역 3번 출구 앞에 있다.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순위별 청약접수 예정이며, 일반순위 사전예약은 현재 접수중이다. 분양문의 053-964-0008

  ※사업개요※
  ☞ 위치 : 경상북도 경산시 하양읍 동서리 1054-4번지 일원
  ☞ 규모 : 아파트 지하1층~지상30층, 6개동 441세대
  ☞ 타입 : 전용면적 75㎡A, 75㎡B, 84㎡
  ☞ 문의전화 : 053)964-000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