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8-04 03:05 (수)
경산자인단오제 성황리에 마무리
경산자인단오제 성황리에 마무리
  • 편집부
  • 승인 2021.06.29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택트로 꽃피운 2021 경산자인단오제, 비대면 축제 새지평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비대면·온라인으로 개최된『2021년 경산 자인단오제』가 축제 3일동안 유튜브 총 조회수 2만 3천여회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유튜브 채널 [경산자인단오TV]를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가정에서 같이 할 수 있는 온택트 체험 프로그램 참여희망자가 경산 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접수되는 등 시작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첫째날과 둘째날은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하여, 사회자가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화면을 통해 시청자와 쌍방향 소통하며 여원화 만들기, 팔광대 탈 비누 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과 자인시장 및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을 소개하고 이를 활용한 요리체험 행사를 진행하여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게 했다.

  마지막 날인 단옷날은 국가무형문화재 제44호로 지정되어 있는 경산 자인단오제의 호장장군 행렬, 한장군 대제, 여원무, 팔광대, 단오굿 등 다섯마당과 계정들소리 공연, 보인농악 공연이 펼쳐졌으며, 아름다운 영상으로 실시간 중계되어 3일간의 축제가 그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영상은 유튜브 채널 [경산자인단오TV]에 게시되어 단오기간이 끝난 후에도 계속 시청이 가능하도록 했다.

  경산자인단오제보존회(회장 최재해)는“코로나 상황에서 전통문화축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것은 매우 도전적인 측면이 있었으나 축제에 대한 많은 성원과 사고 없이 축제가 마무리될 수 있게 협조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백신접종 등으로 코로나19가 종식되어 내년에는 많은 사람들이 경산자인단오제를 방문해 현장에서 함께 즐길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