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8-04 02:05 (수)
경산서부초, 제17대 대한민국 어린이국회 대상 수상
경산서부초, 제17대 대한민국 어린이국회 대상 수상
  • 김도경 기자
  • 승인 2021.07.15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無)라벨 제품 QR코드 사용 의무화에 관한 법률안’으로 영광

  윤두현 국회의원(경북 경산시_국민의 힘)은 제17대 대한민국 어린이국회 우수법률안 사전투표 결과에서 경산서부초등학교(교장 김두리) 강민성 어린이의원이 플라스틱 재활용을 촉진하고 비닐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대표 발의한‘무(無)라벨 제품 QR코드 사용 의무화에 관한 법률안’이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05년 시작해 올해로 17회째를 맞은 어린이국회는 전국 253개의 국회의원 지역구 별로 하나의 초등학교가 선정되어 활동하며, 각 어린이국회가 제출한 법률안을 국회 심사위원회가 심사하여 우수법률안을 선정하고, 우수법률안 가운데 표결을 거쳐 대상, 금상, 우수상의 법률안이 결정된다.

  경산서부초 어린이국회 어린이의원들은 조선순 선생님의 지도로 3월부터 다양한 법률안의 발의를 준비하였고, 특히 지난 5월 28일 경산 국회의원 윤두현 의원과 법안제정 토론회를 가지며 의견을 교환하고 법률안을 가다듬었다.

  윤두현 의원은“경산서부초등학교 학생의 대상 수상은 당사자 혼자만이 아니라 함께 법안을 준비한 11명 학생과 선생님 모두의 영광으로 자랑스럽기 그지 없다”며,“앞으로도 경산지역 학생들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오는 7월 16일 국회 예결위 회의장에서 개최될 예정인‘제17회 대한민국어린이국회’에서는 경산서부초등학교는 대상인 국회의장상을, 조선순 선생님은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