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5-21 02:15 (토)
경산여중 ‘동행’ 봉사단이 앞장서자
경산여중 ‘동행’ 봉사단이 앞장서자
  • 김도경 기자
  • 승인 2022.05.05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시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백천사회복지관과 함께한 지역연계 봉사활동

  경산여자중학교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으로 진행하는 지역연계 경산 중등 5개교(경산여자중학교, 경산중학교, 사동중학교, 삼성현중학교, 장산중학교) 연합 봉사활동을 경산시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경산시백천사회복지관과 함께 진행했다.

  매월 지역의 기관과 함께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될 지역연계 봉사활동은 올해 1차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학생들이 관내 지역의 독거노인들에게 카네이션 바구니와 예쁜 손 편지를 만들어 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와 백천사회복지관에 전달해주면 기관에서 각 가정의 어르신들에게 전달해주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사회의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할 수 있음을 깨닫는 시간이 되었다.

  강OO학생은 “작년에 봉사활동으로 카네이션을 전달받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동영상으로 보고 나니 올해 내가 만드는 카네이션이 더 뜻깊게 느껴진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경산시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어르신 한 분은 “봉사활동은 무지개 빛깔을 완성하는 단계라고 생각합니다. 봉사는 부메랑처럼 어느 순간 나에게 다시 돌아오는 것 같습니다. 인생을 살아가는데 사랑의 힘을 믿고 살아가면 인생에 힘이 됩니다. 봉사는 그런 기쁨의 힘을 주는 요소인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봉사하는 학생들이 너무 대견하고 감사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채경석 교장은 “이번 독거노인들을 위한 카네이션 봉사활동을 통해 경로효친사상과 나눔ㆍ배려의 참 의미를 깨닫고 건강하고 건전한 인성개발을 하기를 바라며, 배려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키워 지역사회에서도 참사랑의 봉사 정신을 실천할 수 있는 학생들이 되기를 바란다.”며 격려를 아끼지 않으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