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동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한 찾아가는 이미용봉사 펼쳐

  서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18일, 거동이 불편한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관내 경로당을 방문해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를 했다.

  찾아가는 이미용서비스는 협의체 위원인 서이정 원장(아이비헤어아트)이 어르신들에게 헤어커트를 진행하고 다른 위원들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커트 후 머리 정리를 도와드리며 안부를 묻는 등 봉사의 원활한 진행을 도왔다.

  서부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재신위원장은 “어르신들께서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니 보람되고 기쁘다”고 하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더욱 친근히 다가갈 수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서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저소득층과 협의체 위원들을 1:1 매칭하여 안부 확인을 하는 소통짝궁사업, 모금회 긴급구호비 지원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앞으로는 매달 관내 경로당으로 월 1회, 약 20명의 독거어르신, 취약계층 등에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곽미양 서부2동장은 “항상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애써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 거동이 불편하시거나 경제적 부담으로 미용실을 자주 이용하지 못하셨던 어르신들께서 기분이 좋은 하루를 보내셨을 거 같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하여 살기 좋은 서부2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경산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